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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7-17 15:13 조회19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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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수·관계자 지금까지 총 45명 확진
"코로나19 '초확산 이벤트' 되나…우려 고조"

하시모토 세이코 도쿄 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장. © AFP=뉴스1 자료 사진 © News1 우동명 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도쿄올림픽 개막이 6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지금까지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가 발표한 선수·관계자 등 올림픽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는 총 45명이라고 17일 NHK가 보도했다.파워볼

이날 도쿄올림픽 관련 선수·관계자 중 신규 확진자는 주오구 하루미 선수촌에서 전일 실시한 선별검진 결과 양성 판정을 받은 1명을 포함해 총 15명 발생했다.

현재 선수촌 확진자는 호텔로 옮겨져 격리 중이다. 지난 13일 문을 연 선수촌에서 확진자가 나온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 밖에 해외에서 온 대회 관계자 5명과 미디어 관계자 2명도 양성판정을 받았다. 이 중 대회 관계자 1명은 축구 경기가 열리는 미야기현에 체류 중이었다.

또 원래 일본에 거주 중이던 위탁업자 7명도 양성 판정을 받았다.

도쿄올림픽 조직위는 이달 1일부터 선수와 관계자 등 올림픽 관련 확진자 수를 별도로 집계해 발표하고 있다.

이날 발생한 15명은 지금까지 발표된 일일 집계치 중 가장 많은 수치다.

다만 조직위는 사생활 등을 이유로 확진자의 국적과 지역 등의 세부 정보는 공개하지 않고 있다고 NHK는 전했다.

지난해 코로나19가 세계적 대유행병인 팬데믹으로 번지면서 한차례 여기된 '도쿄 2020 하계올림픽'은 올해도 이어진 확산 상황으로 대부분의 경기장에서 관람객이 허용되지 않은 채 열릴 예정이다.

오는 23일부터 내달 8일까지 올림픽이, 내달 24일부터 9월 5일까지 패럴림픽이 개최되는 가운데 각국 선수들과 관계자들이 속속 도착하기 시작했다.

일본 국민들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과 외국인 방문객의 유입이 도쿄 올림픽을 '초확산 이벤트'로 바꿔 가뜩이나 포화 상태인 일본의 의료 시스템에 더욱 부담을 줄 수 있다고 우려, 올림픽에 미온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하시모토 세이코 도쿄올림픽 조직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어떤 코로나19 발생이라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만약 발병하게 되면 반드시 대응 계획을 세울 것이다. 모든 사람이 안전하다고 느낄 수 있도록 보장하려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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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노 시호 인스타

[헤럴드POP=배재련 기자]일본으로 돌아간 야노 시호 근황이 공개됐다.

17일 추사랑의 아내이자 일본 톱모델 야노 시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Hello, Tokyo!!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키며 안전하게 촬영했습니다. 넓은 장소라 안심"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 한 장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야노 시호가 도쿄의 한 고급 호텔에서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도쿄 시내가 한 눈에 보이는 럭셔리한 호텔이 숙소인 것으로 보인다.

한편 추성훈은 지난 2009년 모델 야노시호와 결혼해 슬하에 딸 추사랑을 두고 있다. 이들 가족은 KBS2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해 큰 사랑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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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봄] 대형차 쉬운 운전·주차 돕는 각종 기술들


한국 자동차 시장은 ‘큰 차’ 전성시대다. 넓은 실내 공간과 넉넉한 적재 공간이 주는 편의성 때문이다. 자동차 업계도 소비자 수요에 맞춰 차 크기를 점차 키워가는 추세다. 그러나 큰 차는 물리적인 크기 탓에 운전·주차가 불편하다. 그래서 요즘 자동차 업체들은 쉬운 운전을 돕는 각종 기술과 편의사양을 큰 차에 도입하고 있다.

G80 전기차 모델엔 ‘후륜 조향’ 기능이 탑재됐다. 원래는 운전대를 틀면 앞바퀴만 움직이지만, 후륜 조향이 적용된 차량은 뒷바퀴도 같이 움직인다. 저속 주행에선 앞·뒤 바퀴가 서로 반대 방향으로 움직인다. 예컨대 운전대를 왼쪽으로 꺾으면 앞바퀴는 왼쪽으로, 뒷바퀴는 오른쪽으로 돌아간다. 유턴할 때에 회전반경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반면 고속 주행에선 앞뒤 바퀴가 같은 방향으로 움직인다. 코너를 돌아나갈 때 바퀴가 같은 방향으로 맞춰져 있으면 차체의 흔들림이 적어져 주행 안정성이 높아진다.

후륜 조향 기능은 1980년대 혼다·닛산 등 일본 브랜드가 처음 개발한 기술이지만, 당시엔 기술 완성도가 낮고 오히려 종종 잔고장을 일으켜 불필요한 선택 사양으로 취급받았다. 그러나 최근 전자식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고급 대형차에 탑재되는 추세다.

후륜 조향 기술 적용으로 앞 뒤바퀴의 방향이 달리 설정된 모습을 보여주는 그래픽. /메르세데스-벤츠

후륜 조향 기술 적용으로 앞 뒤바퀴의 방향이 달리 설정된 모습을 보여주는 그래픽.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래그십 세단 S 클래스는 시속 60㎞ 이하 주행 시 운전대를 틀면, 뒷바퀴가 앞바퀴와 반대 방향으로 최대 10도까지 움직인다. S클래스는 차 길이가 5180㎜에 달하지만, 중형차 수준의 유턴 회전반경을 보여준다. 아우디는 차 길이가 5010㎜인 대형 SUV RS Q8 모델에 후륜 조향 기능을 탑재했다. 아우디 관계자는 “이 기능이 없는 A5(차 길이 4705㎜)보다 회전 반경이 작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파워볼



장기적으로 후륜 조향은 바퀴 4개가 각각 움직이는 형태로 진화할 전망이다. GM의 신형 전기 픽업트럭 허머 EV에는 ‘크랩 모드’(crab mode)가 선택 사양으로 탑재됐다. 앞뒤 네 바퀴를 수평으로 돌려 마치 게가 옆으로 걷는 것처럼 측면으로 움직일 수 있는 기능이다. 좁은 골목길 주행에서 요긴하게 쓰일 것으로 보인다.

큰 차는 주차도 불편하다. 그러나 최근 차량에 적용되는 ‘원격 주차보조’ 기능을 활용하면 운전자가 차에 탑승하지 않고도 원격으로 시동을 걸고서, 좁은 주차공간에서 차를 넣거나 빼는 것이 가능하다. 차 문을 열다가 옆으로 바짝 주차된 차량에 흠집을 남기는 ‘문 콕’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차량 뒤쪽 보행자에게 차량의 후진 방향을 경고해주는 '후진 가이드 램프'

차량 뒤쪽 보행자에게 차량의 후진 방향을 경고해주는 '후진 가이드 램프'
큰 차는 물리적인 크기 탓에 뒤쪽 시야도 제한적인 편이다. 차를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는 시야를 제공해주는 ‘서라운드 뷰 카메라’, 후진 시 LED(발광다이오드) 조명을 도로에 비춰서 주변의 보행자 등이 차량의 진로를 파악할 수 있게 돕는 ‘후진 가이드 램프’ 등이 운전자 편의를 높일 수 있다.

기술의 발전이 큰 차의 물리적 한계를 해결해주면서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큰 차 판매량은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 국내 대형차 판매는 2017년 49만2001대에서 작년 62만8602대로 늘었다. 올해 1~5월엔 27만4578대로, 작년 동기(22만1312대) 대비 24.1%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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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탈코리아] 누누 에스피리투 산투 감독 체제로 새롭게 출발하는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의 역할을 고민하게 될까.

토트넘은 대니 잉스(사우샘프턴)를 눈독 들이고 있다. 2019/2020 시즌 22골을 폭발한 그는 지난 시즌 부상에도 13골을 넣었다.

계약 기간이 1년 남은 잉스는 새로운 도전을 꿈꾸고 있다. 재정적인 여유가 없는 사우샘프턴 역시 그의 이적을 추진 중이다.

이런 가운데 ‘HITC’는 16일(한국시간) 산투 감독의 스타일과 잉스의 합류가 손흥민의 역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매체는 산투 감독이 발렌시아 시절 활용했던 백포와 울버햄튼 원더러스에서 주력으로 삼았던 백스리로 구분했다.

‘HITC’는 “4-4-2에서 손흥민은 계속해서 왼쪽 측면에서 뛸 수 있다. 안으로 파고들며 생기는 측면을 세르히오레길론이 활용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손흥민이 최고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자리지만 시작 위치는 조금 더 내려와야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반면 산투 감독이 지난 시즌 사용했던 3-4-1-2 시스템에선 손흥민 활용 방안이 애매하다고 봤다.

매체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 시절 손흥민은 몇 번 백스리에서 윙백으로 나섰다. 하지만 인상적이지 않았다. 공격형 미드필더로 뛰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지만 주앙 무티뉴와 비교될 순 없다”라며 전문적인 공격형 미드필더가 아니라고 말했다.

무엇보다 엄청난 파괴력을 발휘하는 손흥민을 윙백으로 기용하는 건 사치다. 지난 시즌 22골 17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이 골문과 멀어질수록 이득을 보는 건 상대 팀이다.

‘HITC’는 “손흥민은 토트넘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다. 어떤 시스템에서도 핵심이 돼야 한다. 잉스가 합류할 경우 산투 감독은 이 점을 생각해야 한다. 4-4-2가 가장 나은 방법으로 보인다”라며 해결책을 제시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스포탈코리아 허윤수 기자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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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 권화순 기자] [더불어민주당 '청약 청년할당제' 도입검토..연령대별 고른기회 확대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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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김진환 기자 =서울꿈의숲에서 바라본 노원구 아파트 단지의 모습. 2021.7.13/뉴스1

정부가 2·4 대책에서 공급하는 새 아파트는 일반분양과 특별공급 물량을 50대50으로 공급하기로 했다. 공공분양 주택의 경우 원래는 15대85로 특별공급에 훨씬 많은 물량을 배정해 왔는데 이번엔 일반분양을 대폭 늘린 것이다.

아울러 100% 순차제였던 일반분양 공급 방식을 순차제 70%, 추첨제 30%로 변경한다. 순차제란 청약저축 가입기간과 금액이 많은 순서대로 청약 당첨 기회를 주는 제도다. 이와 무관하게 일반공급 물량의 30%는 추첨제로 뽑겠다는 얘기다. 신혼부부, 생애최초 주택구입자에청약 문턱을 확 낮춘 첫 시도다.

최근 여당 일각에서 연령대별로 균등한 주거기회를 부여하는 내용의 법안이 발의돼 '3040' 청포자(청약포기자)에게 청약 문턱을 낮추는 제도개편안이 나올지도 관심사다.

국토교통부는 2·4 공급 대책의 세부 내용을 담은 시행규칙을 16일 입법예고했다. 국토부는 2·4 대책에서 나온 총 주택수의 70%는 공공분양으로 공급할 하고, 나머지 가운데 10~20%는 이익공유형(공공자가) 주택으로 내놓는다. 공공임대주택은 10~20%(역세권은 15~20%)비율로 배정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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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분양과 이익공유형 주택 청약 제도는 이번에 새롭게 바뀐다. 공공분양은 다자녀, 신혼부부, 노부모 봉양, 생애최초 등 일정 조건을 갖춘 사람에게 공급하는 특별공급 비중이 85%고 나머지는 일반공급으로 15% 공급해 왔다. 하지만 이번에는 일반공급 비율을 50%로 확대해 다양한 유형의 무주택 실수요자의 청약 기회를 넓혔다.

특히 일반공급은 청약 통장 납입 횟수와 금액이 많은 순서대로 당첨되는 100% 순차제로 운영했는데 이번에는 순차제를 70%로 줄이고 추첨제 30%를 신설했다. 이렇게 되면 청약 통장 가입 기간이 짧아 불리했던 신혼부부와 생애최초자의 당첨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 다만 청약 과열을 막기 위해 신청자격을 3년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엄격히 제한한다.

이익공유형 주택도 똑같은 방식의 청약 제도로 운영된다. 순자산 3억8000만원 이하면 별도의 소득요건도 두지 않기로 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일각에서 3040 젊은세대를 겨냥한 '청년 청약 할당제'를 검토하고 있어 청약제도 개편이 될지 관심이 쏠린다. 민주당 부동산특별위원회 소속 정일영 의원이 최근 대표 발의한 '주거기본법 일부개정안' 에는 낮은 가점으로 아파트 당첨이 쉽지 않은 3040세대를 배려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연령대별로 균등한 주거 기회를 부여하도록 강제하는 내용이다. 세부 방안은 나오지 않았지만 일종의 주택청약의 청년 할당제 성격이기 때문에 가점제 위주의 현행 제도 개편 가능성이 거론된다.파워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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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화순 기자 firesoon@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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